여리고 아시죠??? 여리고성이 함성에 의해 무너진 것도 아시나요???

그 신비한 비밀을 하나님의 교회에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주전 14세기경, 미스터리한 사건이 발생했다. 팔레스타인 요르단강 서안에 위치한 여리고(히브리어: יְרִיח֔וֹ, 영어: Jericho) 성벽이 뜬금없이 무너져 내린 것이다.

고고학적 발굴에 따르면, 여리고는 엄청난 양의 흙이 둑을 만들어 도시를 이루고 있었다고 한다. 둑의 바닥에는 10m 이상 높이의 돌로 된 옹벽(기초성벽)이 있고, 그 위에 6m 높이의 단단한 이중 외벽이 있었다. 둑의 언덕 위에는 6m 높이의 또 다른 방어벽이 버티고 서 있었다고 한다. 매우 견고하고 튼튼한 성이었다는 사실을 대변해 주는 것이다.

놀랍게도 철옹의 요새 여리고를 무너뜨린 것은 뛰어난 작전술과 전략술, 신식무기 등이 아니었다. 고작 ‘함성’이었다. 이스라엘 백성 모두가 외친 함성에 굳건한 성 여리고가 무너진 것이다. 여기에는 마지막 시대에 이루어질 경이로운 복음 역사의 비밀이 숨어있다.


 


성경의 기록과 고고학적 증거는 https://pasteve.com/jericho/에서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 가나안 정복의 서막을 열었던 여리고성 함락의 역사, 이는 새 언약을 전하는 하나님의 교회 사람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온 세상에 복음이 전파되리니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14)

여리고성을 말씀으로 무너뜨린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이 있다. 천국 복음 곧 새 언약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어 모든 인류에게 밝히 알려질 것이라는 점이다(골로새서 1:23, 고린도후서 3:6).

하나님의 말씀은 기적(奇蹟)을 일으킨다.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능력이 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 하나님이 가라사대 물 가운데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게 하리라 ··· 그대로 되니라 ··· 하나님이 가라사대 ··· 과목을 내라 하시매 그대로 되어 ··· 하나님이 가라사대 ··· 그대로 되니라 ··· 하나님이 가라사대 ··· 그대로 되니라 (창세기 1:3~30)

성경은 ‘가라사대’ 말씀하신 하나님의 음성대로 모든 창조의 역사가 완성됐음을 기록하고 있다. 구름이나 수증기 상태로 대기권에 떠 있는 물과, 바다와 강 등 땅의 물이 존재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 ‘그대로’ 된 것이다. 식물과 동물들이 종류대로 구별된 종(種)의 형태로 존재하는 것도, 태양과 달, 별들이 정해진 규칙에 따라 서로의 거리를 유지하며 질서정연하게 움직이는 것도 모두 하나님의 말씀 ‘그대로’ 된 것이다.

내가 나를 두고 맹세하기를 나의 입에서 의로운 말이 나갔은즉 돌아오지 아니 하나니 (이사야 45:23)

하나님께서 당신의 이름을 걸고 하신 맹세가 있다. 당신의 입에서 나가는 말은 반드시 그대로 이루시겠다는 것이다. 거대한 여리고성이 고작 함성으로 무너질 수 있었던 것은 “외치라. 그러면 무너질 것”이라는 하나님의 말씀이 있었기 때문이다.

 

온 세상에 복음을 전파하는 자들

 

여리고성 함락은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됨을 보여주는 예증이다. 이와 같이 머지않은 미래에 모든 인류는 새 언약 복음을 듣게 될 것이다.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는 역사는 하나님의 역사이며, 인간의 힘으로 변경할 수 없는 위대한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이다.

가나안에 들어가기 직전, 모든 이스라엘 백성이 외쳤던 역사는 오늘날 다시 재현되고 있다.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곳곳에서 새 언약 복음을 외치는 자들이 존재하는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성도들이다.

어느덧 이 복음은 국내 400개 지역을 넘어 세계 각국 도시는 물론 아마존 밀림, 북극 부근의 알래스카, 남극 가까운 최남단 도시에 이르기까지, 지구촌 구석구석에 전파됐다. 새 언약 복음의 함성이 국가와 문화, 언어를 초월하여 전 세계에 울려 퍼지고 있는 것이다.

그들의 목소리가 온 땅에 퍼지고, 그들의 말이 땅 끝까지 퍼졌다 (새번역 로마서 10:18)

하나님께서는 이 말씀을 반드시 이행하실 것이다. 마지막 천국 복음에 메아리를 길이 남길 자, 이 경이로운 역사에 참여할 자 누구인가!

 

 

 

  1. 사과나무 2019.11.18 23:03

    여리고성 역사를 공부할때마다 우리의 거울이자 교훈이라는 생각에 두근두근 합니다 ㅎㅎ

    • 어머니의별 2019.12.02 20:52 신고

      우리의 교훈을 위해 역사를 기록하여 예언하여 주셨으니 그 예언의 주인공들이 되어 봅시다~

  2. 푸른 하늘 2019.11.18 23:05 신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모든 예언은 다 이루어짐을 하나님의교회에서 목도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 우리를 구원해 주시기 위해서 하나님의교회를 세우셨습니다.
    천국 가기 직전 참하나님을 만나고 온세상에 하나님을 전하는 축복을 약속 받은 하나님의교회 성도라서 행복합니다.

  3. 앵두 2019.11.18 23:18

    사람의 상식으로는 절대 이해할수 없지만
    결국 하나님의 말씀대로 이루어짐을 볼때
    모든 성경의 예언은 반드시 이루어지죠~
    온세상에 하나님의 말씀이 전파된다는 말씀도..
    또 이 세상에 심판이 이루어진다는 말씀도...
    믿고 예언에 모두가 참여하는 주인공들이 되어보아요~

    • 어머니의별 2019.12.02 20:54 신고

      하나님의 역사는 사람의 상식으로는 이해하기 어렵지요~
      여리고성의 기적이 이 시대에도 반드시 일어납니다^^

  4. 소나무 2019.12.02 22:47

    하나님께서 역사하고 계시다는것을 느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