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에서만 지켜지고 있는 초막절의 참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자~


각종 나뭇가지로만 초막절 절기를 지키는 것은 초막절이 가지고 있는 이면을 잘 모르고 지키는 것이다. 초막절은 그저 초막을 짓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 숨은 참된 의미를 되새겨야 한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 내가 네 입에 있는 나의 말로 불이 되게 하고 이 백성으로 나무가 되게 하리니 (예레미야 5:14)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나무로 표현하셨다. 다시 말해 초막절에 각종 나뭇가지를 모은다는 의미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은다는 뜻이다. 또한 초막절의 유래 가운데 모세가 성전 지을 재료를 모았던 것도 이와 마찬가지다.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요한계시록 3:12)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거룩한 백성을 일컬어 성전의 기둥이라고 하신 것은, 우리들이 곧 성전 재료이며 초막절의 성전 재료를 모았던 것 또한 성전 재료인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을 것에 대한 의미가 숨어 있다. 즉 초막절은 단순히 나뭇가지로 지키는 절기가 아닌 하나님의 백성을 모으는 전도대회라는 의미다. 이러한 의미를 모른 채 산과 들에서 나뭇가지를 가져다 지키는 초막절은 마치 서과피지(西瓜皮舐)에 불과하다.

 

하나님의교회에서만 지켜지고 있는 초막절의 축복

초막절이 중요한 것은 이 절기 속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이 있기 때문이다. 초막절을 지키는 모든 인류에게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축복해주셨다.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스가랴 14:16~19)

하나님께서는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에게만 비를 내려주신다고 말씀하셨다. 성경에서 말하는 ‘비’는 성령을 의미한다.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 명절 끝날 곧 큰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요한복음 7:2, 37~39)

스가랴 선지자는 ‘초막절을 지키는 자에게 비를 내려주신다’고 기록했고, 예수님께서는 ‘초막절을 지키는 자에게 성령을 주신다‘고 말씀하셨다. 어느 시대든지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만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초막절은 나팔절과 대속죄일을 포함하는 가을 절기를 대표하는 규례로서 하나님을 믿는 자라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다.

 

출처는 https://pasteve.com/feast-of-the-feast/

  1. 소나무 2019.10.21 22:23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축복 함께 받아요.

  2. 사과나무 2019.10.21 23:05

    대부분의 교회들은 이토록 중요한 초막절을 안지키고 있는데 오직 하나님의교회에서만 지키고 있지요!

    • 어머니의별 2019.11.04 21:51 신고

      그래서 초막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야 성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푸른 하늘 2019.10.21 23:20 신고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하나님의 절기를 소중히 지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을 절기인 초막절도 지켰답니다.

  4. 앵두 2019.10.21 23:25

    성령 받는 초막절..오직 하나님의 교회만 지키지요.
    초막절을 통해 받은 성령으로 소멸치 않아야겠어요.

    • 어머니의별 2019.11.04 21:54 신고

      초막절을 지킴으로 받은 성령은 말하게하심을 따라 전하는 사명을 행하지 않으면 소멸합니다...

+ Recent posts